구제 사역

현재 몽골은 사회적, 경제적으로 취약한 상황에 있습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권리, 보호, 사회적 돌봄, 그리고 일정 수준의 교육조차 받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사회에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모의 알콜 중독으로 인해 많은 어린이들이 부모의 통제나 제한 없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빈곤은 어린이들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들은 노숙을 해야 하며, 먹을 음식이 부족하고, 놀 거리도 없으며, 발전할 기회도 없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폭력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의 마음을 움직여 구제 사역을 시작하게 했습니다.
구제 사역은 2016년부터 시작되었고 4가지 주요 부분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 돌봄센터: 고아, 가난한 어린이들을 위한 돌봄센터는 어린이들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돌보며 교육을 진행하는 사역입니다. 이 사역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우리는 매 계절마다 25명의 어린이들을 돕고 있습니다.
- 가정방문: 가난한 가정을 방문하여 그들의 생활 상황을 확인하고, 도움이 필요한 가정과 어린이를 파악하여 가능한 방법으로 지원합니다.
- 돌봄사역: 도움이 필요한 가정과 어린이에게 음식을 배급하고, 겨울에는 석탄을 지원합니다.
- 일자리 및 재정지원: 실업 상태에 있는 가난한 부모와 과부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찾는것을 도와줍니다. 이 사역은 작은 농지와 연결되어 있어 때때로 농업 일자리가 제공되기도 합니다.
우리는 많은 어린이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복음을 나누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을 교육하기 위해 고등학교와 유치원을 건설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사역은 복음과 빵을 교환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이들에게 빵과 복음을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